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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양배추즙이 집으로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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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에 어떤 음식이 좋을까 검색을 하던 중 찾은 양배추이야기!!

위장병에 좋다는 양배추를 즙으로 마시면 위벽 보호와 비타민 섭취까지 한 번에 해결을 할수 있다고 해서 이번에 큰맘먹고 양배추즙을 가족들 아침, 저녁 영양식으로 선택!! ^^

 

 

이번 2달간 함께할 양배추즙 회사는 바로 "참들"입니다.

유기농공법으로 재배한 갖가지 야채를 참들만의 특수공법으로 짜내어 영양 가득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기에 선택했죠.

그리고 양배추만으로 부족한 영양을 브로콜리와 함께해 더 건강하고 몸에 좋은 영양을 가득담았네요!!

 

 

더부룩한 속을 편하게~!

2달간의 여정을 저 깨비마마가 포스팅하기로 했어요. ^^

 

건강한 2달을 그리며 건강해지는 습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용!! ^^

 

양배추

생채로도 숙채로도 먹을 수 있는 쌈채소의 대표주자입니다. 민간에서는 위장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웰빙 밥상에 올려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칼로리: 31 kcal
제철: 03월 01일 ~ 06월 30일
구입요령:모양이 봉긋하고 윗부분이 뾰족하지 않으며 겉잎이 짙은 녹색인것이 좋다.
보관온도:1˚c ~ 5˚c
보관일:7 일
보관방법:바깥쪽 잎을 2∼3장 떼어놓고 바깥쪽 잎으로 싸서 보관하면 마르거나 변색되지 않는다. 또 양배추는 잎보다 줄기가 먼저 썩는 성질이 있으므로, 칼로 줄기를 잘라낸 후 물에 적신 키친 타월을 잘라낸 부분에 넣어 두면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다.
손질법:수용성 비타민은 너무 씻으면 영양성분이 물에 녹기 쉬우므로 자르지 않고 큰 잎을 그대로 사용해야 영양소 손실이 적다.
섭취방법:다른 채소와 과일을 섞어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익혀서 쌈으로 먹기도 한다. 샌드위치의 속재료로 이용하기도 한다.
궁합음식:당근 (당근의 비타민A와 양배추의 비타민C가 소화기 계통의 저항력을 키운다.)
효능/질병:골다공증 (비타민K는 혈액을 응고시키고 뼈를 강화하여 골다공증을 막는다.)
대체재료:

적양배추 (보통 양배추와 동일한 종류로 취급되나 잎의 표면이 안토시안계 색소에 의해 적자색을 나타내고 잎의 단면은 흰색을 띤다.)  

 

 

브로콜리

항암식품을 잘 알려진 브로콜리입니다.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건강에 효과적인 웰빙식품 브로콜리 몸에 좋은 먹거리로 소개합니다. .

  칼로리: 28 kcal
제철: 10월 01일 ~ 12월 31일
구입요령: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고 중간이 볼록한 것이 좋다.
보관온도:1˚c ~ 5˚c
보관일:3 일
보관방법:상온에서는 꽃이 피기 쉬우므로 살짝 삶아서 봉지에 넣어 냉장보관한다.
손질법:삶을 때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줄기부터 넣어 삶으면 비타민 C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섭취방법:삶아서 초고추장 양념과 함께 먹는 방법 이외에 볶음, 샐러드 등에 이용한다.
궁합음식:대파 (대파와 함께 달여 먹으면 초기 감기에 발생하는 두통과 오한에 효과가 있다.)
효능/질병:피부트러블 (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고,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좋다. )
대체재료:콜리플라워 (브로콜리는 콜리플라워의 한 변종으로 잎겨드랑이에서 나오는 꽃봉오리도 식용한다는 것이 콜리플라워와 다른 점이다.)

 

양배추, 브로콜리 자료출처 : 쿡쿡TV http://www.cookcooktv.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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