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행 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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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쓰하시 시즈코 지음 새로운제안 2008년 1월 초판
 
1962년생 일본 사람이 쓴 책이니... 대충 시대에 약간 떨어진 느낌이죠.
 
결론 : 서류로 정리 해야 하는데 주안점을 둔 책이네요. 컴퓨터로만 정리하는 구조를 고안해 봐야 할듯. 책상위에 온갖 잡동사니가 아직 남아 있네요. 책은 주위 권장 하지 않습니다.
 
아래 글은 제가 책 쭉 보고 좋은 내용만 ( 저의 관점에서 ) 정리 했습니다. 여기 나오는 에버노트( 노트프로그램 어디서나 무료로 다운받아 쓸 수 있는 프로그램. 2013년 뉴스 많이 나왔죠. 빅데이타의 대열에 낀 에버노트사. 전세계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쓰는 노트 프로그램 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아 쓸 수 있고요. 다음에 에버노트에 대한 정리를 해 드릴게요 )
 
가 ~ 사 까지  주요 챕터 고요... 별 내용 없는건 중간에 1.2...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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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알기

1. 노트는 한 권 ( 에버노트만 쓴다. 포스트잇 은 쓰지 않는다. 에버노트는 사무실 pc이든 집의 컴퓨터든, 스마트폰이든 어디서든 메모를 할 수 있다. 포스트잇 대용으로 에버노트에 메모장 항목을 추가 해서 정리 한다. )

2. 필기 도구는 책상 서랍으로 넣어라

3. 영역 구분은 필사적으로 지켜야 한다.
책상 : 그 시점에 하는 일과 관련된 것만 놓아 두는 곳.
서랍 : 진행 중 업무와 직접적 관련된 것으로 가까이 둬야 할 것.
책장 : 필요에 따라 참고할 것이나 자료를 보관 하는 영역으로 공유 공간

4. 서류는 세분화 하지 않는다. (트리구조 절대 불가)


나. 새로운 서류는 정확 하게 분류 한다.

1.도착한 서류는 바로 처리 한다.

2. 중요도가 낮은 것은 먼저 바로바로 처리 한다.( 우선순위는 효율을 극대화 )

3.소요시간을 미리 파악한 뒤에 작업한다.

4. 클레임은 먼저 처리. ( 부담 가중 일을 망친다. 늦게 하면 더 일이 커진다 )

5. 서류 분류는 에버노트 2단 트리 구조로,

6. 서류를 없애자( 모든 건 에버노트 나 그룹웨어 사용 )

7. 분류는 명확한 판단으로 빠르게 진행한다. ( 쓸수있는것과 버릴것의 자료 정리 )

8. 어디에 분류 해야 할 지 모를때는 맨처음 생각난 곳에 보관 한다.

9. 아이젠하워 방식 체크 4분류 : 1. 버릴것 2. 남한테 넘길 것 3. 중요,급한것 4. 나중에 검토할것

다. 매일 관리 체크 한다.

라. 불필요한 것은 제때 버린다.

1. 언젠가 필요할 지 모른다는 생각은 버린다.

2. 일이 마무리 된 것은 정리 처분한다.

마. 머릿속에 떠돌아 다니는 정보를 정리 한다.

1. 우선순위를 정리 한다.

2. 집중이 안될 땐 머릿속의 내용을 적으면서 정리 한다.

3. 오스본의 풍요로운 발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 1.전용 2.응용 3.변경 4.확대 5.축소 6.대용 7.대체 8.역전 9.결합 )

바. 정보를 정리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낸다.

1. 서점 전체를 한 바퀴 돌면서 15분당 1권씩 잠깐 잃고 아이디어 메모 하기

2. 자료를 찾을 때는 시간을 정해 놓고 찾는다.

사. 컴퓨터 화일을 현명하게 정리 한다.

1. 인쇄를 하지 마라.

2. 사용중, 참고, 보관의 3가지 폴더로 보관하는 방법도 있다.

3. 찾기 쉽고 알아보기 쉬운 파일명을 만든다.

4. 기존 자료를 수정 할때는 가급적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지 않는다.

5. 메일체크는 바로,시간을 정해놓고,

그서류어디있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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