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행 취지


영화, 책 리뷰를 올리는 곳입니다.

Profile

오페라 카르멘과 함께하는 성 이야기

8992576528_1.jpg


최근 레미제라블의 흥행과 함께 오페라 카르멘을 알게 되어 기쁘다. 물론 책이지만 말이다.
작가의 배우자가 오페라 카르멘의 주역 배우 인 것을 놓고 보면 최대한 사실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다.

이 책 " 대단 하다 "
작가는 한의원 원장이다.

인류학적인 관점에서 그리고 오페라라는 관점에서 책을 보면 왠지 따분할 거 같지만. 책은 그와 달리 술술 넘어 간다. 그야말로 술술...
인간에 있어서 "성"의 문제를 다루기 때문 이리라.
카르멘을 알아가는 것과 더불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성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과 해설들은 독자들에게 직접적인 관심을 일으킬 소재 들 이다.
성에 대한 과감한 해설은 우리에게 더 큰 관심을 준다.
작가의 의학적 소견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면에서 "치유"를 받을 수 있으리라 본다.

성인들을 위한 이야기 로서의 책 에서의 주제는 다소 흥미 거리들을 제공 하고 있으나 성에 대한 포편적 인식은 성년 미성년을 망라해 읽기에 문제가 없으리라 본다. 단 이해 할 수 없는 문제는 떠나서 말이다.

책은 가장 현실적인 성에 대한 편견을 과감히 깨는데 도전한다. " 비아그라 " "자위중독" " 난교 " 근친 " 등에 대한 역사와 의학적 소견을 이야기 하고 있다.

많이 들어 왔을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하지만 의학과 오페라와 역사를 함께 거론 하는 작가의 풍부한 지식을 엿보는 것은 우리가 단순함에 머물러 있는 성에 대한 상식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 그것도 재미(?) 있게 말이다.

관심있는 독자에게 권해 볼 만 한 책이다.
추천 (1)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