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안녕하세요..

 

병아리 설계사입니다.

 

요즘에 여기저기서 실손 보험 빨리 들어야 한다고 야그가 많죠??

 

왜 빨리 들어야 하는지는 잘 모르시죠??

 

 꾸미기_실비보험 변경사항.jpg

 

위 내용을 보셔도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죠??   ㅋㅋ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갱신주기 변경..

  - 갱신주기 변경이란..  3년에 한번씩 보험이 갱신되면서 보험료가 인상이 되었는데, 그 갱신주기가 1년으로 변경이 된다는 것입니다.(전 보험사 변경)

  - 3년에 한번씩 보험료가 올랐는데, 1년에 한번씩 오르는 것으로 변경이 된다는 것입니다.(매년 보험료가 인상이 되면 안 좋겠죠??)

 

2. 대체납입 제도 폐지..

  - 화재보험에서는 100세까지 보장을 하고 있는데, 현재는 "100세 만기 20년납"이라고 20년만 납부하고 100세까지 보장은 받을 수 있도록 설계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년갱신으로 100세까지 보험금을 납부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나이가 들어서 수입이 없는데, 많은 보험료를 내기는 힘들겠죠??)

 

3. 통원의료비 자기부담 증가..

  - 통원의료비라는 것은 말 그대로 외래 진료를 보는 것을 말합니다. 약값도 포함되겠죠. 실손보험이 병원에 가거나 약값을 보상해주는 보험인 것은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것을 전액보상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일부를 내고, 나머지를 보상해주는 것인데, 본인이 일부 내는 자기부담금이 늘어 난다는 것이죠.. (자기부담금이 늘어나면 손해겠죠??)

 

4. 종합입원의료비 삭제..

  - 보험을 가입할 때, 조립식으로 담보를 얼마나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보험금이 변동이 발생하는 것은 아시죠??

  - 실손보험에 담보중에 종합입원의료비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삭제 된다는 것 입니다. 이게 삭제 되면 뭐가 안 좋은가...  종합입원의료비가 삭제되면, 상해입원의료비, 질병입원의료비라는 두개의 담보로 설계를 해야하는데, 기본 자기부담금이 종합일때는 200만원 공제되고 보상이 이루어지고, 변경후에는 상해, 질병 따로 따로 적용을 받으니 자기부담금이 늘어나겠죠..

   - 예를 들어서 한 사람이 상해로 1000만원의 병원비가 발생하고, 질병으로 2000만원 병원비가 발생하였을 경우, 종합입원의료비 담보 설정을 했을 경우, 상해로 자기부담금 100만원 제하고 900만원을 보상 받고, 질병으로 자기부담금 100만원 제하고 1900만원을 받는다며, 변경후에는 상해로 자기부담금 100만원 제하고 900만원을 보상 받고, 질병으로 자기부담금 200만원 제하고 1800만원을 보상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빨리 가입하라는 것입니다..  지금 실손의료비 가입이 폭주하고 있어서 보험사들이 마감은 금요일이지만, 조기 업무 마감을 하는 곳이 있어서 가입을 빨리 서둘러야 합니다. 저희도 오늘, 내일중으로 가입을 못 받을 수 있다는 지시가 내려 왔네요.. ㅋㅋ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면 질문 주세요.

추천 (1)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