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내일 행바2.0


Web2.0 기반으로 새로 개편되는 행바이야기

Profile

마케터가 알아둬야 할 사람의 속성 5가지

사람은 이기적이다.

따라서 take and give는 통하지 않는다. give and take 방식이어야 한다. 사업자가 돈 벌 생각하기 전에 고객의 이기심을 어떻게 충족시켜줄 것인지 그리고 직원의 이기심은 어떻게 채워줄 것인지부터 고민하라. 그 전제 위에서 사업자의 이기심 충족이 가능해진다.

사람은 선입견으로 판단한다.

그래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상품과 사업자에 대한 진실을 앞세우는 사업자가 성공하기 쉽지 않으며, 브랜드와 포장이 구매율에 더 높은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그래서 더욱 진실을 갈구하는 소비자의 욕구는 잠재되어 있다. 이 욕구를 어떻게 깨울 것이며 어떻게 진실을 전달할 것인가가 문제다. 그리고 무언가를 알리고자 할 때에는 항상 그만큼의 비용이 추가적으로 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사람은 의심한다.

사업자가 생각하기에 아무리 합당해보여도 그것이 고객에게 모두 먹혀들지는 않는다. 누군가가 증명을 해줘야 한다. 따라서 권위 있는 누군가가 뒷받침을 해주거나, 다른 고객들의 체험 후기가 그만큼 중요해진다. 여기서 유의할 사항은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좋다'는 점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불안'을 제거하는 내용까지 첨부되어야 한다.

사람은 스스로 판단내리지 못한다.

그래서 선택을 즐거움이 아니라 괴로움이라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관여도가 높은 고객의 일부는 선택을 즐기지만 관여도가 낮은 많은 고객들은 선택을 괴로워한다. 그러므로 너무 많은 내용을 제시하는 것은 금물이며, 구매를 도와주는 실시간 상담 등의 기능이 요구된다.

사람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다.

그래서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은 것을 보여주지 말고 고객이 보고 싶어하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고객의 입장이 되어 고객이 무엇을 보고싶어하는지를 고민하고 그 내용으로 웹페이지를 꾸며야 한다.

 

i-boss.co.kr 에서 퍼옴

추천 (0)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