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행 취지


이곳은 선정된 칼럼리스트들의 글이 등록됩니다 .

이곳에 올라온 글들을 모아 1년에 1권의 책으로 펴낼 예정입니다.

칼럼리스트신청은 공지글 확인하세요

Profile

북한에 대한 언급을 한다는 것 자체가 참 뭔가 걸린다.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맘껏 할 수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맴돈다.

과연 이런생각이 드는 것이 옳은가?

 

사람이 자기의 생각을 솔직하게 모두 꺼내 놓는 것이 법에 저촉이 된다고 한다면 그 사회는 죽은 사회 이다.

그래서 혹자는 일베에 대해서 문제를 삼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원래 민주주의라는 것은 사상,표현의 자유! 라는 것이 화두 였다.

지금으로 부터 15년전만 해도 마음대로 이야기를 못했다. 특히 대통령에 대해서... 김대중 노무현대통령은 그것을 내려 놓게 했다.

이젠 하고 싶은 말 한다고 죽이기 까지는 하지 않는 세상이 왔다.

그래서 어쩌면 일베도 보호받아야 하는 것일 수 있다. 그리고 자정작용을 기대하면서 말이다.

 

포르노 사이트 들 중에 아주 극단적인 곳들이 존재 하고 있다. 쉽게 이야기 해서 레벨의 차이가 난다. 물론 국내에서는 법적으로 관리가 들어가고 있지만 말이다.

그런 극단적인 사이트 들과 일베와 비교하면 성적인 면에선 비슷하고 그외의 문제에 대해선 일베가 좀더 다양하게 극단적이다.

 

난 일베에 대한 고민 보다는 솔직히 북한의 핵실험에 대한 이야기가 하고 싶다. 내겐 그게 더 가치가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우익 보수 진영에서 이야기 하는 북한과 핵에 대한 거부감과는 달리 몇가지의 일관된 생각을 이야기 하고 있다.

 

첫째는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둘째는 : 국제사회의 힘의 논리

셋째는 : 소외된 대한민국

이다.

 

자 " 핵은 좋지 않다.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간 경험이 있으며 기회를 항상 가지고 있다"

히로시마의 핵폭탄 과 일본 핵발전소 사태 두가지를 보았듯이 핵 발전 핵 폭탄 둘다 맘에 안든다.

 

사람들은 우리나라도 핵무기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 한다. 방어 핵 이며 핵이 곧 국력이다 라는 것이다.

당연히 북한도 그러한 생각을 해서 만들어 낸 것이다.

 

자기가 하면 사랑이고 남이 하면 불륜이다.

북한이 핵만들면 평화를 위협하고 미국이 핵을 만들면 평화를 지킨다는 아주 초딩같은 생각들을 가감없이 표현하는게 지금의 현실이다.

자기 모순과 논리적이지 못한 억지 주장인 것이다. 뭐 우기는데야 장사 없다.

 

소외된 대한민국은 역시나 계속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 통일을 원하지 않는 정부가 있으니 당연하겠지만 말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도대체 우리는 무슨 낙동강 오리알... 이냔데... 이젠 뭐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진짜 낙동강 오리알 신세인 거지 뭐. 휴전중인 상태에서 작전권도 없으니...

군대 다녀온 사람이면 개나 소나 다 아는 이야기다.

 

그래서 북한의 핵문제는 뭐 하루이틀 이야기도 아니고. 북한의 외교적 승리인 것은 분명 하다고 본다.

그게 속내야 어떻든 말이다.

 

난 이런 생각을 한다.

 

세계를 주무르는 두 나라가 있다.

하나는 북한 하나는 남한 이다.

북한은 유일하게 미국에게 덤비는 나라이고 남한은 세계적으로 튀는 능력을 가진 나라다. 싸이 같은 현상은 여러차례 있었다.

남과 북의 대치가 특정 분야에 있어 집중 강화되기 때문인듯 하다. 마치 식물에 스트레스를 주면 석유가 나오는 것처럼 말이다.

 

북한의 핵실험에 대하여 규탄 만 하는 사람들과 일베의 정신착란적인 알바들에게 지성을 요구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본다.

다만 요즘 오히려 " 북한의 핵실험 성공이 더이상 미국이 북한을 적대적으로 해결 할 수 없음을 인지하고 평화와 통일을 조건으로 미국의 국익을 협상 할 가능성이 높다는 " 전문가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 싶다.

그래서

통일이 가까워 지고 있다는 소식이 먼 곳으로 부터 들리고 있다니 나름 반갑기도 하다.

세계 초 일류 국가로 가기위해서 반드시 해결 하여야만 되는 것이 통일의 문제다.

대결에 따른 국가적 낭비는 상상을 초월 하며 남 보다는 북한이 더 힘들겠지만 "통일 비용 보다는 통일 수익이 상상 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할 것" 이라는 데 한표 던지며 글을 맺고자 한다.

 

자 그럼 이야기 해 볼까?

 

난 이렇게 생각 한다.   

추천 (1)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