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행 취지


이곳은 선정된 칼럼리스트들의 글이 등록됩니다 .

이곳에 올라온 글들을 모아 1년에 1권의 책으로 펴낼 예정입니다.

칼럼리스트신청은 공지글 확인하세요

Profile

위험하다고 까지 할 수 없을 듯 한 이야기 이지만. 휴대폰이 요즘 너무나도 뜨거운 이슈이기에... 한번 생각해 봅니다.


휴대폰이 없던 시절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듯 합니다만 그때도 큰 무리 없이 잘 살았죠.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 가면서 폰을 활용하는 시간이 부쩍 늘었지만 예전엔 전화 문자 외엔 쓸일이 많지 않았습니다.

요금또한 3만원 나오면 정말 많이 나왔다 할 시절이 있었는데... 이젠 10만원 정도 나와야 많이 썼다고 하는 시절이 됬고요.


통신사들은 배가 불르다 못해 터질 지경이고 이 틈에서 일확천금을 챙기려는 정부는 갖가지 규제들을 다 동원해서 휴대폰 가격을 비싸게 유지 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죠.

드디어 싸게팔지 말라는 법까지 만들게 됬고 곧이어 싸게 파는 사람은 범죄자가 되어 감빵에 가던가 수억의 벌금형을 맞게 될듯 하네요.

통신사들의 수익과 정부의 수익은 늘어날텐데요.

지금까지 정부가 불법보조금에 대해 걷어 들인 벌금이 어디로 쓰이고 있는지 조사 한번 해 봐야 겠네요. 누구 주머니로 들어갔을까요?


자 5000만 국민이 이제 휴대폰을 버릴때가 되었습니다.


요즘 청소년의 최대의 적이 휴대폰 입니다. 폰과의 전쟁을 벌이는 학부모들... 정부가 청소년을 위해하는 스마트폰 사용의 폐해를 막기위해 법을 만드는 행위는 절대 안하죠. 폰 안팔릴까봐.


휴대폰을 버리고 현재 5000만대가 넘는 휴대폰을 2500만대로 반토막 내야 합니다. 그래야 통신사 정부가 정신을 차립니다.

휴대폰을 써야 한다면 모두 저가 기본료 내는 폰으로 바꿉니다. 알뜰폰 월 기본료 3000원짜리로 사용하면 한달에 1만원 넘게 안나옵니다.

지금 폰들 기본 6만원 정도 나올텐데요. 1/5 로 줄이는 거죠. 통신사 수익이 1/5로 줄어 들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시장 안정화 되겠죠. 모든 것은 국민들의 주머니를 가볍게 해 주는 쪽으로 가야 합니다. 통신사 제조사 대기업들 배 채워주는 정책만 짜는 정부는 국민의 정부가 아니죠.


휴대폰요금2.JPG


중요한건 실천을 해야 합니다.


폰 2개이상 가지고 계신분들 많죠. 버리세요. ( 중고 돈 많이 줍니다. )


폰 많다고 의시대는 시절은 지났습니다.


폰을 재력의 상징으로 보는 시대도 지났습니다. 


요금제 3개월 지나면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저렴한 요금제로 바꾸고 요금을 1만원대로 유지 하세요. 웬만한 건 와이파이 쓰고 카톡이나 메신저로 대화 하세요.



휴대폰요금.JPG



국민들이 힘을모아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  정부가 휴대폰 가격을 자꾸 올리려 하면 국민들이 안쓰는 것으로 맞대응 해야 합니다.


생각해 봅시다. 우리가 요금을 1/5로 줄이고 핸드폰을 버릴때....


1년에 4인 가족 기준으로 200만원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1인 기준으로 50만원은 줄일 수 있습니다. 그돈으로 인생의 여유를 가져 보세요. 삶의 질이 높아 집니다.


그럼 통신사와 정부가 어떻게 될까요? 통신시장이 돈벌이 수단이 안될 것이기에 정부는 일반 업체들처럼 통신시장에 규제와 간섭을 줄일 것입니다.

통신사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낼 것이고 좀더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말기 출고가 인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조사들은 가격을 낮추겠죠. 터무니없는 출고가로 보조금 이야기 나오지 않게요.

출고가가 낮으면 보조금 쓸이 없지요.

통신 속도 높이기에 들어간 혈세 보세요... 이걸 조금 낮추고 국민들에게 나누어 줬으면 3만불 시대는 금방 왔을 겁니다. 국민의 삶의 질이 이만큼 떨어지진 않을 것입니다.

삼성을 위시한 대기업 개인의 배만 불러졌죠.


국민의 힘으로 소비자의 힘으로 통신시장을 정비해 나가야 합니다.


정부는 정부대로 주도권을 잡으려 하고 삼성을 위시한 제조사 또한 자신들의 권익을 지키려 하며 통신사들은 수익구조를 개선하려 하는데요. 여기서 봉이된 국민들은 휴대폰 비용으로 가정의 경제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정부가 규제해야 할 법


18세 미만 주류,담배,휴대폰 금지 - 청소년에게 해로운 물품으로 분류

통신요금 및 출고가 상한제 : 요금3만원 이상 요금제한 및 출고가 50만원 이상 금지 - 보조금 제한 대신

휴대폰 1인 1개 제 도입 - 부동산 1가구 1주택 처럼


지금의 정책 보단 차라리 이게 낫지 않나요?




추천 (1)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