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사회행 취지


행복한 사회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곳입니다.

Profile
이명박에 이은 박근혜 새누리당의 증핵 공식화 - 2035년 까지 16기 추가 확정 - 

채르노빌에 이은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한 전세계의 탈핵 열풍의 와중에서도 유독 대한민국은 왜 증핵을 결정한 것일까? 그 이유는 명확하다. " 돈이 되기 때문 "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핵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도 진실의 목소리를 말이다. 그 것은 다른 문제와 달리 핵이라는 것이 직접적인 우리의 생명과 관련이 있으며 잘못된 정책이 어떻게 나와 사랑하는 가족을 죽음으로 내 몰지에 대해 뼈저리게 각인해야 하는 이유이다.

일본이 절대적으로 거짓으로 쉬쉬 하고 거기에 한 술 더 떠 증핵을 위해 일본의 문제에 대해 더더욱 쉬쉬 하는 한국정부와 달리 절대로 일본산 식품은 먹어서는 안되며 또한 일본을 여행하는 일은 결코 하지 말아야 한다.

이미 도쿄를 위시한 일본의 50% 이상이 후쿠시마사고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우리가 알고 있는 채르노빌의 현재의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가까운 일본의 미래는 생명의 심각한 위험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무색무취의 방사능이 단지 노출만으로 몇십분만에 사람을 죽이고 후쿠시마에 자원봉사 나간 사람들중 많은 사람들이 이미 다 죽었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해도 말이다. ( 후쿠시마 사태의 안전성을 호소 하고 자원봉사단을 꾸렸던 대표 연애인은 방사능으로 사망했다. http://blog.daum.net/yuri88/6202 )

핵에 대한 조금더 자세한 진실을 알고자 한다면 최근 발행된 책 " 한국탈핵 ( 저자 : 김익중 ) 의 책을 꼭 읽어 보시길 바란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7090208 )

탈핵배너.jpg  (이 책은 경주방페장 운동을 통해 전문적인 탈핵전문가가 된 저자가 쓴 수년간 연구 결과의 결정체 이다)

한국의 에너지 관련 공무원들은 누구를 만나도 하나같이 똑 같은 말만 한다. " 원전은 가장 비용 대비 에너지 효율이 좋으며 우리나라는 대체에너지를 도입할 환경이 안된다 "
입시교육과 세뇌교육의 효과이다.

전세계는 이미 탈핵을 선언하고 있다.

하나의 예로 독일은 완전 탈핵을 선언하였다. 어떻게 하루 아침에 원전을 중단할 수 있는가? 라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겠지만 탈핵은 하루아침에 하는 것이 아니다. 독일은 2021년까지 안전탈핵을 선언했으며 노후된 2개의 원전을 즉시 중단 하고 점진적인 계획하에 태양광을 비롯한 대체에너지와 에너지절약을 통해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독일보더 더 많은 양의 태양광을 얻을 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겸비  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대한민국의 원자력 비중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26% 선이며 대체에너지 3%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수년안에 탈핵이 가능하다 할 수 있다.

언론을 통한 전력난 부추기기 와 공개념이 없는 정부의 에너지 대책

공공제 로서의 에너지는 정부가 적극적인 홍보와 정책으로 풀어갸야 할 숙제 이다. " 대기업들은 정부에서 받은 에너지 특혜정책으로 전기를 맘껏 쓰고 비축해서 그것을 다시 한전에 재판매 한다 " " 그로 인한 수익이 수천억에 달 한다 " . 세금포탈이다. 
사실같지 않은 사실이지만 지금의 한국의 실체이다. 이 얼마나 대기업 종속 국가인가? 규모의 경제라는 말이 있다 이러한 대기업들을 위한 정책은 물론 중소기업들에겐 실익이 없다. 

전기를 싸게 공급하는 것은 전기를 낭비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 언론을 통해 조장하는 전력난의 해소는 개인들에게 위기감을 조성시킬 것이 아니라 잘못된 에너지 정책을 잡아 가는 것 부터 시작 해야 한다. 이러한 것이 적어도 당신이 매년 10억 순이익을 내는 경우가 아니라면 걱정하지 마라 당신의 호주머니는 절대 영향이 없다. ( 쇠뇌당하지 마라 )

원자력은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정권의 세뇌정책은 원전의 핵 폐기물 관리비용을 관과한 술수 이다. 대체에너지는 초기 투자 대비 효율이 떨어 질 수 있으나 20년을 전후로 원자력에 비해 투자대비 효율성이 월등히 증가 하게 되는 것으로 원자력은 10만년이 지나야 폐기물이 안전하게 되는 특성을 감안 하면 이 자체가 지구를 멸망 시키는 일이며 그 비용이 천문학적인 것으로 판명되 있다. 우리가 지금 정권 임기 5년동안의 비용절감을 위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저당잡힐 수 는 없는 것이다.

생명을 담보로 한 돈 놀이를 그만 두라!!! 너희들에겐 그러할 권한이 없다.

이명박정권 부터 우리는 단군 역사이래 최대의 이권사업... 이라는 수식어를 많이 써 왔다. 큰 일에 큰 돈이 오간다. 따지고 보면 요즘 시기 마땅히 돈벌이 할 만한 것이 없다. 그 곳에 " 민영화 " 가 있고 " 원전 " 이 있는 것이다.
물론 성역이 되 버린 " 군납 " 도 있지만 말이다.

전세계가 버리고 있는 원전을 팔아 먹기 위한 세계 각국의 원전업체들은 세계의 봉 인 한국에 엄청난 로비를 진행 하였을 것이 눈에 선하다. 

원전 사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나라 " 대한민국"

여러가지 이유로 전문가들은 다음 사고의 근원지로 한국을 1순위로 꼽고 있다.  미국을 포함 한 원전 국가 중 프랑스와 한국이 유일하게 사고가 안 난 나라 이다. 10년 주기로 원전사고는 계속 발생해 왔으니 다시 또 사고가 안 나리란 법이 없다.
원전비리로 홍역을 치루고 있는 한국은 특히나 시한폭탄을 안고 살고 있다고 보면 된다. 일본이 후쿠시마 사고로 50%의 지역이 오염되었다면 우리나라는 사고가 난다면 당연히 100% 오염권이라는 이야기가 된다.
돈 있는 놈들은 해외로 날라가겠지만 국민들은 다 죽음의 시대를 살아야 한다.
사고가 확율이라 친다면 확율을 줄여 나가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확율을 높이고 있는 현 정부는 국민의 정부가 절대로 아니다.

절대 결코 해서는 안되는 일을 우리는 막아야 한다.
정부의 증핵 계획은 온 국민이 일어나 막아야 할 생명 운동이다. 
백세 시대를 살고 있다. 좋은 것만 보고 좋은 세상에서 살아야 할 이때에 소수집단의 돈놀이로 우리 아이들과 가족의 미래를 저당잡혀서야 되겠는가? 

한국 탈핵 100% 가능하며 지금 당장 실천 해야 한다.  
추천 (0) 비추천 (0) 글목록

  • (주)행복바이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행바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등록된 판매물품과 물품의 내용은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행바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주문,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맨위로